마크 드리스콜
Mark Driscoll, Mark and Grace Driscoll
외국작가
종교 저자
1970 ~
미국 시애틀에 있는 마스힐교회(Mars Hill Church)의 담임목사다. 그는 천국을 소망하면서 복음을 전하며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을 이 땅에서 사는 동안의 최고의 복으로 생각하는 그리스도인이다. 또한 1992년 결혼한 그레이스 사모의 든든하고 신실한 남편이자, 슬하에 다섯 아이를 키우면서 예수님의 인내심을 배우는 평범한 아빠이기도 하다.
마크 드리스콜은 1970년에 태어났고, 1989년에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다시 태어났다. 워싱턴주립대학교에서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학사학위를, 오리건 주 포틀랜드의 웨스턴신학교에서 성서주해 석사학위를 받았다. 이 책의 공동 저자인 아내 그레이스 드리스콜 역시 워싱턴주립대학교에서 광고학으로 학사학위를 받았다.
마크 목사 부부는 1996년 가을, 당시 미국에서 가장 교회가 적었던 도시인 시애틀의 자택에서 성경공부 소그룹 모임을 열었다. 이것이 바로 오늘날 마스힐교회의 시작이다. 이후 마스힐교회는 4개 주 14군데 지역에서 매주 13,000명 이상이 모이는 교회로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했다. (Outreach Magazine)은 2012년, 마스힐교회를 ‘미국에서 28번째로 큰 교회’, ‘세 번째로 빨리 성장하는 교회’로 선정했고, (Preaching)은 2010년, 마크 드리스콜을 ‘지난 25년간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한 목회자 25인’으로 뽑았다.
그의 독자나 팬, 비평가들은 신학적으로든 문화적으로든 스펙트럼이 넓다. 그의 설교는 팟캐스트의 아이튠즈 ‘종교와 영성’ 부문에서 종종 1위를 차지하곤 한다. 그의 1시간짜리 설교는 2011년에 천만 건 재생 및 다운로드 되었고, 설교 동영상은 유튜브 및 기타 채널에서 500만 건 이상의 클릭 수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빈티지 교회」, 「전도혁명, 선교개혁」, 「하나님은 누구신가」,「결혼은 현실이다」 「나는 누구인가」등 다수의 저서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마크 드리스콜은 ‘사도행전29네트워크’(Acts 29 Network)를 공동 창립하여 대표로 재직 중이다. 이 단체는 미국에만도 400여 개 이상의 교회를 개척했고, 다른 13개국에서도 교회 개척에 힘쓰고 있다. 또한 그는 책과 블로그, 컨퍼런스, 다양한 강의를 통해 기독교 리더들을 돕는 ‘리서전스’(Resurgence)를 세웠으며, 리서전스 웹사이트 (theResurgence.com)는 연간 70만 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다.
- 최신작
-
[도서] 예수 안에서 나는 누구인가
[도서] 결혼은 현실이다
[도서] 참 하나님이시며 참 인간이신 예수 그리스도